· 상설전시 ‘상상봇과 미래자동차’ 리뉴얼 개관
· 겨울방학 특별공연 ‘빼꼼이의 크리스마스 대소동’
· 상설전시 ‘상상봇과 미래자동차’ 리뉴얼 개관
· 겨울방학 특별공연 ‘빼꼼이의 크리스마스 대소동’
· 오산대학교 업무협약
· 상설전시 ‘그림 담은 정원’ 개관
· 열린공간 ‘모모라운지’ 리뉴얼 및 개관
· 틈새전시 ‘오! 놀라운 쓰레기’ 개최
· 틈새전시 여름방학 특별전 <움직이는 선>
· ‘삼삼오오 놀이작당’ 어린이날 행사
· 어린이날 특별공연 <이야기꾼 호랑호랑>, <가족 나들이>
· 온라인 포럼 ‘놀이경험, 행복기억’ 개최
· 3기 어린이자문단 모집
· 틈새전시 ‘모두 나야!’ 개최
· 상설전시 ‘바다 탐험’ 리뉴얼 개관
· 순회전시 ‘제암리·고주리 학살사건의 진실’ 개최
· 상설전시 ‘바닥놀이 별마당’ 개장
· 신년맞이 특별공연 <겁쟁이 빌리>
· 겨울방학 특별공연 ‘루돌프와 산타할아버지’
· 상설전시 ‘어린이방송국’ 개관
· 크리스마스 특별공연 ‘흥보가’, ‘덤블링의 고수’
· 기획전시 ‘파사드프로젝트_삼삼오오’ 개최
· 2022 에듀테크 코리아포럼 참가
· 여름방학 특별공연 ‘책 먹는 여우’
· 여름방학 특별전시 ‘사랑하는 내 친구 바다’ 개최
· 수원여자대학교 업무협약
· 순회전시 ‘튼튼 삼총사와 함께하는 건강놀이터’ 개최
· 어린이날 기념행사 ‘놀이작당’
· 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 메타버스 구축
· 아동권리 공모전 ‘우리의 권리’ 개최
· 어린이날 특별공연 ‘돼지책’
· 상설전시 ‘환경체험관_지구를 위한 멈춤’ 리뉴얼 개관
· 열린공간 ‘부모와 함께’ 개관
· 2기 어린이자문단 모집
· 온라인 포럼 ‘어린이와 디지털 세상’ 개최
· 자원봉사자 우수 수요처 선정 및 수상
· 체험관 ‘건축놀이학교’ 리뉴얼 개관
· 상설전시 ‘사이언스랩’ 개관 (경기VR/AR 공공서비스 연계지원사업 선정)
· 2021 경기도 문화의 날 ‘아이누리 초청 음악회’ 개최
· 기획전시 ‘에코히어로’ 개최
· 온라인 포럼 ‘팬데믹에서 회복으로’ 개최
· 2020 경기도 성별영향평가 온라인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 1기 어린이자문단 모집
· 둘리뮤지엄 업무협약
· 화성시아동상담소 업무협약
· 열린공간 ‘상상라운지’ 개관
· 체험관 ‘미래자동차연구센터’ 리뉴얼 개관
· 온라인스튜디오 ‘스튜디오 잇다’ 개관
· 체험관 ‘캐릭터디자인스쿨’ 리뉴얼 개관
· 기획전시 ‘숲의 멜로디’ 개최
· 상설전시 ‘보이지 않는 거대한 미생물의 세계’ 개관
· 체험관 ‘스마트농업연구소’ 리뉴얼 개관
· 상설전시 ‘자라는 숲’ 개관
· 화성시 공무원&공무원 자녀 모니터링단 초청
·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
· 기획전시 ‘케플블록 조립아트_블록 바닷속으로’ 개최
· 아이누리극장 공연장 등록
· 상설전시 ‘인터렉티브미디어전_두드리는 숲, 컬러풀 댄스’ 개관
· 기획전시 ‘코리요&둘리 아기공룡의 만남’ 개최
· 상설전시 ‘공룡AR트릭아트전’ 개관
· 체험관 ‘화석발굴현장’ 리뉴얼 개관
· 상설전시 ‘공룡체험관’ 개관
· 열린공간 ‘그린라운지, 블록공작소’ 개관
· 체험관 ‘로컬푸드마켓&레스토랑’ 리뉴얼 개관
· 기획전시 ‘파사드프로젝트_뜻밖에 만남’ 개최
· 기획전시 ‘케플블록 조립아트_동물원 나들이’ 개최
· 열린공간 ‘키즈놀이터’ 개관
· 체험관 ‘마리나’ 리뉴얼 개관
· 동화초등학교 업무협약
· 키즈체험관 단체 견학 프로그램 개시
· 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 개관
· 수원과학대학교 산학협력단 위·수탁 협약 체결
이 약관은 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이하 '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시설물 이용에 관련된 제반 사항을 명확하게 하고, 고객의 권익보호를 위해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1. 고객은 이 약관의 내용을 인지하고 센터가 정한 서비스 이용규정에 동의한 경우 입장권을 예약 · 구매 합니다.
2. 이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내용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법렵이 적용됩니다.
3. 센터는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제 11조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1. 고객은 센터가 예약고객을 확인하고, 서비스를 원활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방문자 정보(성명, 연락처, 이메일 주소)를 센터에 제공하여야 합니다.
2. 고객은 예약을 완료한 후 예약사항을 확인하여야 하며, 예약내용에 차이가 있는 경우에는 이를 즉시 센터에 알려야 합니다.
3. 고객은 방문예정일의 입장시간 1시간 전까지 예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이후에는 예약을 취소할 수 없습니다.
4. 예매 취소의 경우 부분 취소는 불가하고 전체 취소만 가능합니다.
1. 고객이 환불을 요청할 경우 입장시간 1시간 전까지 전액 환불하고, 이후에는 환불하지 아니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이후에도 환불할 수 있습니다.
1) 센터 시설의 이용이 불가능한 질병(법정 전염병 포함) 및 부상
2) 강우, 강설 등 천재지변으로 교통수단을 이용하는 것이 불가능할 경우
3) 그 밖에 센터의 귀책 사유로 체험을 하지 못한 경우
2. 고객의 환불 요청이 있는 경우 센터는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다음 각 호의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1) 당일 현금결제의 경우는 현금 환불
2) 카드 결제의 경우에는 승인 취소
3) 계좌이체, 무통장입금의 경우에는 고객이 지정하는 계좌에 입금
1. 고객은 관계 법령, 이 약관의 규정과 이용 안내 및 주의사항 등 센터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그 밖에 센터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2. 고객은 센터의 사전 동의 없이 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 등을 이용하여 영리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3. 고객은 서비스 등을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센터의 사전 동의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그 밖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하여서는 안됩니다.
4. 고객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 다른 고객의 아이디(ID)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2) 범죄를 목적으로 하거나 그 밖에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3) 다른 사람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4)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행위
5) 그 밖에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고객은 고객의 안전과 원활하고 쾌적한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다만, 제 7호의 경우에 센터의 사전 승인을 받은 경우에는 가능합니다.
1. 다른 사람에게 혐오감을 유발하거나 센터의 영업에 방해를 줄 수 있는 물품을 반입하거나 사용하는 행위
2. 맹인 안내견을 제외한 반려동물을 데리고 입장하는 행위
3. 다른 사람에게 혐오감을 주는 복장이나 고성방가, 폭력행사 등 센터 이용 중 다른 사람에게 해가 될 우려가 있는 행위
4. 센터 내에서의 흡연 및 음주 행위
5. 체험시설에 입장할 때 식음료를 지참하는 행위
6. 다른 사람의 초상권 등 정당한 권리를 침해할 수 있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 · 유포하는 행위
7. 센터 내 촬영이 금지된 체험실 등에서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 · 유포하는 행위
8. 그 밖에 센터의 운영을 방해하는 일체의 행위
1. 센터는 고객의 안전을 위하여 나이, 신장, 건강 상태 등의 신체 조건을 고려하여 특정한 시설물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센터는 영업시간 중 안전을 위하여 시설물을 점검할 필요가 있는 경우 해당 시설물의 이용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센터는 습득한 유실물을 안내데세크에서 보관하며, 물품 인계를 위한 제반 조치를 취합니다.
2. 습득한 물건 중 귀중품, 전자제품은 15일 동안 보관하며, 그 기간이 경과한 경우 인근 지구대로 이관하며, 그 밖의 물건의 보관기간은 각각 상이하오니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관람 → 자주하는 질문에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1. 센터는 시설 운영 중 센터의 고의 또는 과실, 시설의 하자로 인하여 고객에게 손해를 입게 될 경우 이에 대한 배상책임을 부담합니다.
2.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센터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거나 고객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어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그 배상책임이 경감 또는 면제됩니다.
3. 센터는 배상책임을 이행하기 위하여 책임보험에 가입합니다.
1. 고객이 고의 또는 과실로 센터의 시설물과 비품을 훼손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고객이 고의 또는 과실로 다른 고객, 센터의 직원 등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고객은 이에 대해 책임을 부담합니다.
1. 센터는 약관, 계정 및 게시물 운영정책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2. 개정을 할 경우 사전에 개정 사유와 적용 일자를 아래 각 호의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고지합니다.
1) Email
2) 서면통보
3) 인터넷 홈페이지 개시
4) SMS
3. 이 약관과 관련된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의 관할 규정에 따릅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23년 12월 12일부터 시행됩니다.
이 지침은 개인정보보호를 위한[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2011.09.30 시행) 및 [공공기관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 가이드라인](2015.01.12.개정)에 따라 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 (이하 “센터”라 칭한다)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에 대한 사항을 정하여 개인정보의 침해를 방지하고 공공업무의 적정성을 도모하고자 한다.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 제1항 2호 및 3호]에 따른 설치 및 운용허용에 근거한다.
센터 내·외부에 설치되어 있는 영상정보처리기기는 시설안전 및 화재예방과 고객의 안전을 위한 범죄예방, 차량도난 및 파손방지를 목적으로 한다.
이 지침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란 일정한 공간에 지속적으로 설치되어 사람 또는 사물의 영상 등을 촬영하거나 이를 유·무선망을 통하여 전송하는 일체의 장치로써 폐쇄회로 텔레비젼(CCTV) 및 네트워크 카메라를 의미한다.
2. "개인영상정보"라 함은 영상정보처리기기에 의하여 촬영·처리되는 영상정보 중 개인의 초상, 행동 등 사생활과 관련된 영상으로서 해당 개인의 동일성 여부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의미한다.
센터 내에 설치된 영상정보처리기기 현황은 다음과 같으며 추가 또는 폐쇄할 경우 그 변경사항을 센터 홈페이지에 게시한다.
구분 | 전체 | 주요시설 | 승강기 1호기:1 2호기:1 |
지하3층 | 지하2층 | 로비층 | 1층 | 2층 | 3층 | 4층 | 외부(옥상포함) | 촬영범위 | |
---|---|---|---|---|---|---|---|---|---|---|---|---|---|
실내 | 실외 | 주차장:18 전기실:2 기계실:2 |
주차장:19 발전기실:1 |
화석발굴현장:1 공룡복원도:1 공룡놀이터:2 체험실로비:1 안내데스크:1 물품보관실:1 GATE1:1 교육실복도:1 승강기 1호기 앞:2 분리수거장:2 스피드게이트 출구:1 주차장입구:2 |
아이누리극장:2 아이누리극장 앞:1 GATE3:2 GATE2:1 승강기 1호기 앞:1 |
블록공작소:1 바다탐험:1 체험실복도:3 카페복도:1 카페 옆 로비:1 승강기 1호기 앞:1 |
그린라운지:1 |
식당:3 복도:3 아이자람꿈터:2 아동상담소:1 |
옥상:2 옥상계단:1 지하주차장 입구:2 GATE1:3 자전거보관소;2 공원놀이터:2 수경시설 및 동굴:6 게이트볼장:2 |
전방 20M내외 |
|||
고정식 | 128 | 108 | 20 | 2 | 22 | 20 | 18 | 7 | 9 | 21 | 9 | 20 |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운영에 대한 관리·책임부서는 센터 시설안전팀(연락처:031-5183-3261)으로 한다.
1. 이용자가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현황 및 개인영상정보의 수집에 대하여 인식할 수 있도록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안내문을 주요 출입구에 설치하며 센터 홈페이지에도 게시한다.
2. 안내판에는 설치목적 및 설치장소, 촬영범위, 작동시간, 관리책임자, 담당부서, 연락처를 기재한다.
1. CCTV에 의하여 전송되는 화상정보는 DVR(Digital Video Recorder), NVR(Network Video Recorder) (이하 "녹화장치"라 칭한다)을 이용하여 24시간 상시 녹화·저장한다.
2. 수집된 개인영상정보의 보유기간은 최대 30일 이내로 하되, 수집된 정보는 녹화장치의 저장용량에 따라 자동폐기 또는 보유기간 경과 후 자동 삭제하도록 한다. 단,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① 범죄수사, 공소유지, 재판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② 정보주체(처리정보에 의하여 식별되는 자로서 당해 정보의 주체가 되는 자)의 요청에 의한 경우
③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1.영상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 설치목적을 넘어 카메라를 임의로 조작하거나 다른 곳을 비추지 않는다.
2.영상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 설치목적과 관계없는 영상정보를 수집하기 위하여 회전 및 확대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다.
3.영상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녹음기능을 사용하지 않는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에 의하여 수집, 처리되는 영상정보에 대한 안전한 관리를 위하여 총괄책임자는 기관 내 개인정보보호책임자가, 설치·운영에 관한 실질적인 업무는 관리책임부서의 장이 담당한다.
① 총괄책임자 : 영상정보의 수집·처리 등에 관한 업무 총괄
② 운영책임자 :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과 관련한 실질적인 업무 수행
③ 방재실 근무자 : 녹화장치 영상관제·장비관리 업무 수행
2. CCTV에 의하여 전송되는 화상정보가 실제로 열람, 재생되는 장소를 출입제한구역으로 지정하고, 접근 권한이 부여된 자(관계자)외의 출입 및 기기의 조작을 엄격히 통제한다.
3. 영상정보의 열람 및 존재 확인은 방재실에서 저장매체와 직접 연결된 화면에서 한다.
1. 정보주체 및 대리한 자는 영상정보에 대하여 영상정보 존재확인·열람 청구서(별지 제1호 서식),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별지 제4호 서식)를 작성한 후 열람 및 존재확인(이하 "열람 등"이라 한다)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러한 요구를 받았을 때 관리부서에서는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2. 영상정보를 정보주체 및 제3자에게 열람 등 및 제공한 경우에는 그에 대한 조치사항과 내용을 영상정보 관리대장 (별지 제2호 서식)에 기록·관리한다.
3. 정보주체로부터 위임을 받은 자(수임인)는 위임장(별지 제3호 서식)과 정보주체 와 수임인의 인감증명서 또는 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여권 등의 신분증명서(사본)를 제시하여야 한다.
4. 제1항의 내용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열람 등 요청을 연기 하거나 거절할 수 있다. 이 경우에 10일 이내에 서면(또는 구두)등으로 연기 또는 거절의 사유 및 이의제기 방법을 알려야 한다.
① 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된 경우
② 범죄수사, 공소유지, 재판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③ 특정 정보주체의 영상정보만을 삭제하는 것이 기술적으로 곤란할 경우
④ 제1항에 따른 요청에 필요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타인의 사생활권이 침해될 우려가 큰 경우
⑤ 영상정보 취급자의 업무 특성상 급박한 다른 업무처리가 필요한 경우
⑥ 기타 열람 등의 요청을 거절할만한 정당한 공익적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1. 개인영상정보 운영과 관련하여 수집된 일체의 서류는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이용하여 보관·관리한고 보존기한은 1년으로 한다.
2. 보존기간 만료시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 한다.
1. 수집된 영상정보는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영상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관리책임자와 최소한의 관리자로 제한하여 관리한다.
2.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 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일시등을 영상정보 관리대장(별지 제2호 서식)에 기록·관리한다.
3. 관리자는 CCTV의 정상 작동여부를 점검하고 별지 제5호 서식에 의한 점검기록부를 기록, 관리하여야 한다.
4. 개인영상정보 제공이후 파기 등 결과 회신 여부를 분기 이내 단위 기간을 정하여 정기적으로 점검하여야 하며, 제공받은 기관이 파기 등 결과와 처리일자를 회신하여 오면 이를 관리대장에 기록하고 관리하여야 한다.
정보주체의 영상정보는 설치목적 외의 용도로 활용되거나 접근권한을 부여받은 자 이외의 타인에게 열람·제공되어서는 안된다. 단,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1. 정보주체의 동의가 있는 경우
2. 정보주체에게 열람 제공되는 경우
3.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4. 신문·방송을 통한 언론보도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때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5. 정보주체의 권익이 침해될 수 있는 위험이 명백하나, 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지 못할 급박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6.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에 필요한 경우
7. 법원의 재판 업무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제15조(운영지침 변경에 관한 사항 및 보호사항) 이 지침의 내용에 대한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고, 지침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개인정보 보호법」,「통신비밀보호법」,「행정절차법」 등을 준용한다.
이 지침은 2022년 6월 20일 부터 시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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